서울한방병원, 박지훈 변호사 초청 송파구 주민을 위한 생활법률 강연 개최

- 16일 혜화홀에서 제4회 힐링건강콘서트 '나를 지키는 생활법률' 주제로 열려

김은식 기자 승인 2023.08.17 10:53 의견 0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병원장 조충식)은 16일 원내 혜화홀에서 송파구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박지훈 변호사를 초청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법률 상식에 대한 ‘힐링건강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한방병원은 “건강한 일상, 강건한 일생의 길라잡이”라는 대주제로 지난 5월부터 의학박사, 약사,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마지막 강연은 송파구민들에게 의료서비스 제공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강건한 일생의 길라잡이가 되기 위해 JTBC 사건반장, MBC 실화탐사대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많이 알려진 박지훈 변호사를 초청해 건강강좌 이외에 일상생활에 필요한 법률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는 강연을 마련하여 더 큰 호응을 얻었다.

박지훈 변호사는 민사와 형사의 구분, 상속, 금전소비대차, 성희롱 등과 관련된 법을 참여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퀴즈와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강에 참가한 한 시민은 “우리 생활에 꼭 알아야 할 상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어려운 법률정보를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다”고 밝히며 “매월 다양하고 유익한 강연을 마련해준 서울한방병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