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원장 서길준)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공공보건의료 인력을 대상으로 한 ‘공공의료 신규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4년 실시한 ‘2025년 이러닝 콘텐츠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전용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다양한 직종・분야별 관심사와 필요에 따라 학습자가 콘텐츠를 선택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신규로 개설한 과정은 ▲공공의료 종사자에게 묻다(간호사편) ▲외상 환자 치료의 흐름과 이해 ▲뇌혈관 질환 검사 및 치료 ▲소아 중환자 이해와 치료 ▲중환자 치료(CRRT) 등 총 13과정으로, 공공의료 현장에서 요구되는 주요 주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 콘텐츠의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활용성 제고를 위해 ▲우리나라 공공보건의료 현실과 과제(2025) ▲의료기관 지표관리 실무 기본(2025) 등 기존 교육과정도 재개발하여 제공했다.

오영아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장은 “이번 신규 온라인 교육과정은 공공의료 현장의 실제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만큼, 다양한 직종의 공공보건의료 인력이 업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전국 공공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홈페이지(www.edunm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