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건복지위원회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방문

- 의료현장체험 및 발전방향 논의 -

봉미선 기자 승인 2023.09.14 11:01 의견 0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병원장 김성우)은 9월 13일(수)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과 경기도청 관계자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위원장 등 ‘보건복지위원회’와 경기도청 보건의료과 관계자로 구성된 방문단은 관내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역할과 의료시스템을 알아보고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일산병원에서 운영중인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방문했다.

이 날 방문단은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운영현황에 대해 소개받고 일산병원의 스마트병동, 재활치료센터,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등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의료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보험자병원과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우수성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현장에서 직접 운영하며 느낀 점들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2021년 6월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 지정된 일산병원은 어린이재활치료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의료진과 치료팀을 구성하고 로봇재활치료, 수치료 등의 첨단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어린이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며 권역 내 선도적인 어린이재활 의료 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