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홍보실-위뉴, ‘의학정보 카드뉴스 공동제작’ MOU 체결

- 올바른 의학정보 제공을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 기여 목적

김은식 기자 승인 2022.09.15 15:14 의견 0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정승용) 홍보실과 헬스케어 지식 플랫폼 ‘위뉴’(대표이사 황보율)가 지난 9월 1일 의학정보 카드뉴스의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들에게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유도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협약기간은 2022년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총 1년이다.

본 협약에 따라 보라매병원 홍보실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보글보글TV’의 의학정보 영상 콘텐츠를 위뉴에 제공하고, 위뉴는 제공받은 영상 내용을 바탕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해 국민들에게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제작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양 기관 모두는 진행 과정에서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보라매병원 김유경 홍보실장은 “이번 협약이 건강과 관련한 수많은 정보들 속에서 국민들이 바르고 정확한 건강정보를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으며, 황보율 대표는 “올바른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의 건강한 삶을 돕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보라매병원은 보다 많은 국민에게 양질의 의학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지난 2021년 5월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보글보글TV’를 개설해 운영해오고 있으며, 병원의 주요 소식과 건강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 형식의 웹진을 제작해 매월 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