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당뇨협회-(주)아이센스, ‘우리 가족 ‧ 내 친구 혈당체크’사회공헌 캠페인 개최

- 증가하는 당뇨환자, 정작 당사자는 인지하지 못하여 증상 악화
​​​​​​​- 혈당측정을 통한 당뇨 조기발견, 국민건강과 직결

봉미선 기자 승인 2022.08.03 15:39 의견 0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는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각자대표 차근식 남학현)와 함께 ‘우리 가족‧내 친구 혈당체크 캠페인’을 개최한다.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아이센스에서 제공하는 혈당기를 이용하여 가족과 지인의 혈당 수치를 측정하고 본인의 SNS에 혈당 기록과 사진 등을 게시하면 된다.

‘우리 가족‧내 친구 혈당체크’ 캠페인은 혈당측정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혈당을 검사하는 문화를 확산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다. 또한 개인의 혈당관리뿐 아니라 가족의 혈당, 가족의 건강을 함께 돌봄으로써 가족‧사회공동체 강화의 가치도 내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당뇨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의 궁극적 지향점인 ‘국민의 건강한 삶’ 이라는 가치 실현 달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더불어 캠페인 참여인원 수만큼 혈당기가 매칭기부 된다.

우리 사회 곳곳의 건강 소외계층에게 혈당기를 전달함으로써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강화하였다.

한국당뇨협회 김광원 회장은 “‘우리 가족‧내 친구 혈당체크’ 캠페인을 통해 일반 국민이 혈당검사를 친근하게 받아들이고, 당뇨병을 조기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공헌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