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 美 뉴스위크지 ‘세계 최고 전문병원’ 3개 분야 선정

정형외과 58위, 소화기내과 112위, 종양내과 167위

봉미선 기자 승인 2021.10.13 16:48 의견 0

건국대병원이 미국 뉴스위크지에서 발표한 ‘2022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 평가에서 정형외과 59위, 소화기내과 112위, 종양내과 167위에 선정되었다.

세계적인 시사 주간 매체인 ‘뉴스위크’는 데이터 회사인 Statista와 제휴해 전 세계 20개국, 4만여 명의 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10개 분야에 대한 온라인 설문을 2021년 6월부터 8월까지 2달간 진행했다.

분야별 순위는 의사, 보건 전문가, 병원 관리자 등 의료 종사자들의 추천점수(70%)와 평가를 위해 구성된 의료 전문가 그룹의 순위점수(30%)를 기반으로 정해졌다.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정홍근 진료과장은 “앞으로 건국대병원 정형외과는 세계 58위 병원이라는 명예에 걸맞게 환자 진료와 임상 연구 모두 대한민국 정형외과 의료계를 선도해 가겠다”며 “세계적으로 정형외과 환자 치료의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건국대병원 소화기내과 천영국 진료과장은 “미국 뉴스위크지의 세계최고 전문병원 선정은 의료진의 전문성, 연구 분야의 우수성, 국제적 교류, 최신 치료법 등 다양한 부분을 엄격히 평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건국대병원 소화기내과가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된 것에 진료분과장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끼며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건국대병원 종양혈액내과 윤소영 진료과장은 “건국대병원 종양혈액내과의 수준 높은 수술 치료와 항암 치료, 긴밀한 협진 체계 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체계적인 치료 뿐 아니라 환자에 집중하고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것이 건국대병원 종양혈액내과의 장점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