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보라매병원 공공의료 심포지엄 포스터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은 오는 10월 20일(월) 13시 30분, 원내 4동 6층 대강당에서 ‘2025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공공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공공부문이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관성 그리고 혁신: 공공보건의료와 책임의료기관’을 주제로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현주소와 미래 방향, 그리고 책임의료기관 운영의 실제 경험과 과제를 중심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책적 비전과 현장 실행 간의 간극을 좁히고 지역 공공의료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 된 심포지엄에서는 의료진과 공공사업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각 세션별 주제와 관련한 발표와 함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방향 (좌장: 김태우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공공부원장)’을 주제로 ▲미래의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방향(유원섭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장)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현실적 검토(이진용 서울의대 의료관리학교실) 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2부는 ‘책임의료기관 운영의 현실(좌장:송경준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공공부원장)’를 주제로 ▲공공병원의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경험(김종연 경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교수) ▲민간병원의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경험(손봉연 부천세종병원 공공의료협력실장) 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방향성과 현장 실행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역 책임의료기관 간 협력 모델을 구체화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공 및 민간 의료기관이 공유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향후 정책 수립 및 제도 개선에 실직적인 근거 자료로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현장에서 심포지엄을 진행한 후 ‘서울대 보라매병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brmhTV)에서 다시 보기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