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한방병원, ‘예비수험생 위한 멘토링’ 특강 성료
- 경희고‧경희여고 학생 대상, 체력‧정신 건강 맞춤솔루션 제공
- 스트레스 관리법과 효과적인 학습계획 사례 중심 발표 -
봉미선 기자
승인
2024.11.07 13:11
의견
0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정희재) 수험생케어클리닉은 최근 의료원 주변 고등학교를 방문해 ‘예비 수험생 멘토링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6일(금) 경희여자고등학교에 이어 11월 1일(금) 경희고등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경희대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 김윤나 교수는 강연을 통해 수험생활에 대한 뇌과학적 이해와 한의정신의학 솔루션을 제시했다. 강연은 ▲10대의 뇌와 스트레스 관리법 ▲생체리듬 관리법 ▲효과적인 학습 계획 세우기 ▲수험생 유형별 관리 포인트 등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정희재 병원장은 “학생들이 수험생활 스트레스 관리와 학습방법에 대해 한의정신과적 접근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며, “학생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수험생활을 도울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현장 강의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강을 진행한 김윤나 교수는 “수험 생활은 마라톤과 같아서 건강한 몸과 안정된 마음이 함께 유지되는 것이 좋다”며 멘토링 특강이 교육현장과 학생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희대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은 수험생과 취업준비생의 건강관리, 시험불안, 집중력 저하, 학습부진을 돕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1대1 케어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과 그 가족의 심신건강을 돌봐주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