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건강협회, 한국국토정보공사 건강증진 프로그램 '랜디와 함께하는 절주 캠페인' 성료

봉미선 기자 승인 2024.07.27 05:56 의견 0

직업건강협회(회장 김숙영)는 2024년 7월 23일(화) 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공사)본사 안전관리처와 함께 공사 본부 500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해 “랜디와 함께하는 절주 캠페인”을 성료했다.

협회는 공사의 111개 지사 근로자를 직접 방문해 건강검진 결과 1:1 간호사 상담과 임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4년째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휴레이포지티브(대표이사 최두아)와 협력하여 AI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효율을 극대화한 보건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임직원들에게 음주관리와 과음 위험성, 알코올이 간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는 홍보물을 제공하고, 음주위험체질 선별검사를 통해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일주일간 절주 스티커 붙이기 홍보판넬을 운영하며, 가상음주고글 체험 부스와 오재미, 릴레이, 다트게임 등 근로자에게 재미를 부여하면서도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김숙영 회장은 “기업에서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은 근로자 자신이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관리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독려하는 것이라며 이는 개인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궁극적으로 국민 의료비 절감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협회는 국토정보공사 근로자분들을 위한 건강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장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협회 본부 건강증진국(E-mail: cnt@kaohn.or.kr, Tel: 02-3664-96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