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안티에이징 보다 슬로우 에이징!”...제약·유통업계 관련 제품 확대 박차
- 2030세대부터 웰빙, 슬로우 에이징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 고조
- 슬로우 에이징 라이프 스타일 반영한 기능성 크림, 건기식 소개
봉미선 기자
승인
2023.06.26 15:24
의견
0
노화는 자연적인 과정으로 누구든 피해갈 수 없는 큰 고민이다 최근 대한민국 국민 기대수명이 86세로 상승함에 따라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Well-aging)’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 가장 꾸준히 사랑받는 카테고리로는 노화를 관리하며 노화로 인한 기능 저하 등을 억제하고자 하는 ‘안티에이징(Anti-Aging)’이 있다. 하지만 이전과 달리 최근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그 진행 속도를 늦춰 건강하고 아름답게 천천히 늙는 것을 의미하는 ‘슬로우 에이징(Slow-Aging)’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업계는 이러한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 취향에 따른 신제품 출시와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약품은 기능성 화장품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로,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 등 국내외에서 진행한 임상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특허 펩타이드 7종을 포함, 현대약품이 독자 조성한 20종의 펩타이드(PEPTIDE20 Complex) 1,500PPM을 함유했다.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은 20대 후반부터 40대까지의 여성 소비자 평가단 100명을 모집해 평가를 실시한 결과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으며, 주름 개선과 버터처럼 부드러운 제형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약품은 지속적으로 ‘슬로우 에이징’ 제품을 연구, 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려은단의 ‘이너뷰티 트리플 케어 콜라겐 히알루론산 알로에’는 1포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콜라겐히?알루론산알?로에 3종을 1포에 함유해 피부 보습과 탄력, 주름,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방지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젤리스틱 타입의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이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GT’는 국내 최신 식약처 개별 인정형 콜라겐 원료로, 2000mg이 함유돼 있어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보습 기능성 원료인 ‘히알루론산’과 장 건강·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로에겔’을 사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중장년층을 넘어 2030세대부터 웰빙, 슬로우 에이징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기능성 뷰티 제품은 물론 건기식까지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며 “특히 제약업계에서 기능성이 강화된 뷰티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시장이 다변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