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통합의학암학회 제7기 암코디네이터 과정 실시

김은식 기자 승인 2022.11.22 06:55 의견 0

통합 암 치료 전문가 양성의 산실 임상통합의학암학회가 오는 12월 3일부터 제7기 암코디네이터 과정을 실시한다.

암코디네이터 과정은 암 아카데미 전문가 과정과 더불어 임상통합의학암학회가 자랑하는 양대 교육 코스로 간호인을 포함한 각 직역의 의료인이나 암코디네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제7기 암코디네이터과정은 12월 3일, 12월 7일, 1월 7일, 1월 14일까지 4주간 총 4일에 걸쳐 시행되며, 시간은 매회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한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주 차(12월 3일)에는 ▲암의 개요, ▲영양소, ▲면역, ▲해독 , 2주 차(12월 10일)에는 ▲대사, Mitochondria, 호르몬, ▲수술, 항암, 방사선 부작용 치료, ▲한의학적 암 치료, ▲암 치료 약물 및 기능 식품, 3주 차(1월 7일)에는 ▲항암식단, ▲TMA, BIA, SHA, ▲Cancer and intestine, ▲암 환자 심리 및 상담기법, 4주 차(1월 14일)에는 ▲LAM, 암 치료 장비 소개, ▲암 환자의 성생활, ▲보험, ▲림프부종, ▲검사 분석 및 설문지 작성 요령으로 마련됐다.

제7기 암코디네이터 과정을 주관한 임상통합의학암학회 문창식 명예회장은 "암 병원은 많은데 실제로 암에 대한, 특히 통합의학에 대한 교육을 받은 전문가는 매우 부족한 실정이며, 암 환자에 특화된 영양제공이나 전문적인 상담에서도 인프라 구축이 시급하다"라며, "임상통합의학암학회는 지금까지 6회에 걸쳐 암코디네이터 과정을 실시해 현장에서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했고, 암 환자를 비롯해 암 전문 병원 등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 명예회장은 "암코디네이터 과정이 꾸준히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탄탄한 교육 과정과 경험과 실력을 갖춘 강사들의 훌륭한 교육 커리큘럼 때문"이라며, "암 코디네이터 과정을 통해 통합 암 치료 전문가로 암 치료의 주체로 암 환자와 소통하며 희망을 전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강의 등록은 홈페이지(http://csio.or.kr/2m/counsel/form_coordinator.php)를 통해 가능하며 강의료는 88만 원(입금계좌 신한은행 140-011-880339 임상통합의학암학회)으로 등록 신청 후 입금하면 된다. ​

강의는 강동구 카페밤부스타 내 강의장(5호선 둔촌동역 4번 출구에서 350m)에서 진행되며, 교재를 비롯해 점심 및 간식은 강의료 내 포함되어 제공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임상통합의학회 조래희 간사(010-3020-808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강의 등록

강의 장소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