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료기기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 될 것
㈜다올메드 조정현 대표 interview
김은식 기자
승인
2018.04.13 10:55 | 최종 수정 2021.02.21 20:20
의견
0
대한민국 미용의료의 눈부신 발전은 의료인들과 의료기기산업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제 국내의 의료기기산업은 이제 세계를 주도할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신흥 강자들의 등장을 통해 또 한 번의 변혁을 준비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미용의료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미용의료기기의 수요는 급격히 늘어났다.
그에 따라 외국에 의존하던 의료기기 시장에 가격과 품질에서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들이 하나 둘씩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말 그대로 미용의료기기 춘추전국시대, 이런 상황에서 국내 시장이 아닌 전 세계를 무대로 출사표를 던진 기업이 있으니 ㈜다올메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의료기기 시장에 지각변동을 예고한 ㈜다올메드는 이미 세계 39개국에서 그 제품력을 인정받았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미용의료기기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다올메드 조정현 대표를 엠디포스트가 만났다.
다양한 제품력과 공신력으로 경쟁력 확보
“전 세계적으로 의료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시장 또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과 국가차원에서의 의료산업 및 바이오산업에 대한 지원정책도 확대해 가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의료산업의 한 축에 다올메드도 대한민국 의료산업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올메드 조정현 대표가 국내 시장 진출을 시작한 것은 올해 초, 이미 많은 경쟁업체들이 난립해 있는 상황에서 그의 결정은 쉬운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2013년 창립 후 5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해외에서 인정받은 제품력에 대한 자부심은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다올메드는 Skin Rejuvenation, OB/GYN(산부인과), Diagnosis, Physical therapy, Hair Removal 등 전반적으로 피부 치료 장비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물리치료장비 및 건강한 여성을 위한 Vaginal 치료 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국내 의료기기 기준 규격이 유럽수준과 동일하게 강화됨으로써 ㈜다올메드는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거듭나고 있으며, 제품의 질적 향상과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적정한 판매가로 고가의 수입 장비와 견주어도 충분히 경쟁력이 갖추고 있다는 것이 실제 소비자들의 평가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다올메드의 국내 진출에 결정적인 구심적이 된 것이 바로 ㈜메디바바와의 업무협약이다.
“㈜다올메드는 탄탄한 제조기반을 가지고 있지만 해외 사업에 주력을 하다 보니 국내 시장에 대한 홍보가 부족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메디바바는 국내최대 중고의료기기 거래 사이트로 개원의들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국내 의료산업 전반에 걸쳐 많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메디바바와의 협약은 본 사가 가지고 있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함으로써 국내 진출에 획기적인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한편 올해 3월에 열린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이하 KIMES 2018)은 ㈜다올메드는 가능성을 확신으로 바꿔놓았다.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축제이자 의료기기의 각축전이라고 불리는 KIMES 2018에서 초대형 의료기기 업체들의 물량공세에도 전혀 뒤처짐 없는 주목을 받은 것, 특히 해외 바이어들은 자국에서 익숙한 기계를 보자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다올메드, 그 이름에 자부심을 건다!
2013년 창업 후 아시아와 유럽, 그리고 중동 등 39개국 74개 업체와 긴밀한 협약을 맺고 있는 ㈜다올메드의 목표는 국내 시장의 지역별 대리점 구축 및 활성화, 그리고 아직까지 진출하지 못한 남미 시장과 무궁한 가능성을 가진 인도 시장의 확대에 있다.
“소비자의 니즈가 변화하고 글로벌 경쟁이 가속화됨으로써 본사는 새로운 기술을 비즈니스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경쟁력 우위 확보 및 신제품의 소형화 및 개인용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소리에 언제나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올메드가 외형과 내실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소통을 통한 수평적 조직구조, 이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창의적 발상이 가능한 회사로 발전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투명한 경영과 나눔의 실천으로 회사의 브랜드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다올메드는 의료계뿐만 아니라 미래기업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젊은 기업 ㈜다올메드는 이제 미용의료기기의 신흥 강자를 넘어 대한민국의 자부심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