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건강협회, 대덕휴비즈 임직원 위한 건강증진프로그램 실시

- 감정노동교육·캘리그라피 나만의 작품만들기 진행

봉미선 기자 승인 2024.06.21 14:16 의견 0

직업건강협회(회장 김숙영)는 6월 20일 ㈜대덕휴비즈 근로자와 기업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감정노동 관리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지난 4월 ㈜대덕휴비즈(회장 박형식)은 2024년을 건강친화 기업의 해로 선포하면서 고용노동부 건강증진우수사업장 인증을 목표로 금연캠페인, 근골격계질환예방 관리 교육과 사업장에 필요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협회와 함께 근로자들이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 조직 문화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협회는 ㈜대덕휴비즈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달 전 한국형 감정노동 측정도구로 실태를 평가하였으며, 이날 조직적 · 개인적 관리와 종합결과를 발표한 뒤 이에 따른 감정노동 관리방법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어 근로자들은 동료들과 함께 재미를 높여주면서도 자기 자신에게 오롯이 몰입하며 마음을 챙길 수 있는 ‘나만의 캘리그라피 작품만들기 & 대덕휴비즈 미니전시회’ 힐링시간으로 임직원 마음의 힘을 키울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김숙영 회장은 “감정노동 실태조사 및 교육, 근로자 힐링프로그램 등 사업장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객관적인 실태를 평가하고 근로자들의 건강한 근무환경이 곧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 개선 및 근로자의 신체, 정신적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장 건강증진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힐링프로그램은 협회 본부 건강증진국으로(E-mail: cnt@kaohn.or.kr, Tel: 02-3664-96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