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맑은숨캠프 참가자 모집

- 온라인 시청 및 키트를 이용한 따라해보기 활동으로 진행
​​​​​​​- 알레르기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봉미선 기자 승인 2021.07.21 17:05 의견 0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병원장 박종훈) 천식환경보건센터(센터장 유영,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맑은숨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한 맑은숨캠프는 원래 2박 3일동안 산에 위치한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방식이었지만, COVID-19로 인하여 대면 방식의 활동이 어려워지게 되면서 2020년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1년에는 8월 8일부터 21일까지 참여자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집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캠프 활동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21년 맑은숨캠프 콘텐츠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생 봉사활동 단체인 그린타이거즈가 기획하고 제작하였다. ‘세균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손소독제’, ‘내 얼굴에 맞는 꼭 맞는 마스크 만들기’, ‘천연 가습 스칸디아모스 액자’, ‘여름 돌고래 모빌 만들기’, ‘자연으로부터 온 천연비누’를 주제로 5가지 콘텐츠를 마련하였다. 일부 콘텐츠는 직접 강의 영상을 참가자가 시청하면서 키트를 이용하여 따라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비록 실제 청정한 숲에서 활동하는 캠프 활동이 아니지만, 온라인 비대면 캠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실제 캠프 활동을 못하는 아쉬움을 작게나마 달랠 수 있게 구성되었다. 그리고 올해 강의 주제는 ‘알레르기 질환’으로 환경성질환으로 인한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맑은숨캠프 신청은 8월 6일(금)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하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홈페이지(www.atopyfree.org) 공지사항에서 2021 맑은숨캠프 참가자 모집 게시글에 있는 신청서 양식 페이지로 이동하여 신청하거나, 맑은숨캠프 모집 포스터나 전단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직접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사무국(02-920-5464, ehc5464@naver.com)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환경부가 지정 운영하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는 2007년 환경부로부터 천식환경보건센터로 지정돼 미세먼지와 천식 발생 연구, 환경오염물질 모니터링, 예방교육 및 홍보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8년 우수 센터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