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5 07:21:03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뉴스홈 > 제약/의료기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12일 11시13분 ]

-  5월 11일,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 출시하며 자가 주사제 치료 및 사용에 대한 도움 줘
-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 제공할 것”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11일 의료진과 자사 제품을 처방받는 환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보 노디스크 챗봇(CHATBOT) 고객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조금의 팁만 알면 쉽고 간편한 치료 옵션 중 하나인 자가주사제 사용 경험이 많지 않은 의료진이나, 주사제 사용이 미숙한 환자들에게서 관련 문의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이전까지의 콜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상으로만 연결이 가능했으나, 챗봇 고객센터는 24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즉 의료진과 환자 모두 친숙한 챗봇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가주사 시 가질 수 있는 질문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 받을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된 셈이다.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는 의료진이나 제품을 처방받은 환자 누구나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노보 노디스크’ 단어를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주요 상담 내용은 기본적인 제품 정보, 자가주사제 사용상 가장 흔하게 하는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삭센다®와 인슐린을 비롯한 노보 노디스크 제품들은 인체 물질과 유사한 생물학적제제로, 이러한 약물들의 최적화된 투여경로인 주사를 통해 다양한 적응증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해왔다”며,  “이번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는 자가주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여 쉽게 사용법을 익히고 편리하게 자가 주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의료진에게는 자가주사에 대한 환자들의 질문해결을 위한 체크리스트 제공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보 노디스크는 챗봇 고객센터와 병행하여 기존의 제품상담실인 삭센다케어® 콜센터(1833-8561) 및 당뇨 제품을 위한 노보안심케어 콜센터(02-6925-5162)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김은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GLT-2 억제제 ‘자디앙 패밀리’, 1분기 매출 100억 돌파 (2020-06-15 16:08:59)
아스트라제네카, 임핀지의 임상적 근거 조명 (2020-06-10 16:22:05)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