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5 07:21:03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뉴스홈 > 영상뉴스 > 포토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자력병원, 암 극복 캠페인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6월09일 17시09분 ]


원자력병원(원장 홍영준)은 6월8일(월)부터 6월10일(수)까지 3일간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및 로비에서‘암성통증 조절’을 주제로 암 극복 캠페인을 개최했다.

암성통증은 암세포의 전이, 암 치료 후유증, 암 합병증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모든 통증을 말하며, 관리를 통해 통증이 호전될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이번 캠페인은 암성통증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암성 통증 바로알기 SNS 퀴즈, ▲호스피스 관련 삽화 전시회, ▲통증 상담 및 영상 교육, ▲홍보자료 배포 등으로 진행됐다.

원자력병원은 암성통증 조절의 필요성과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암 극복 캠페인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행사 둘째 날에 해당 서울권역 호스피스전문기관 의료진이 함께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올해 초 권역별호스피스센터로 지정되고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호스피스전문기관 관계자분들과 암성통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여 일반인들과 환자들에게 양질의 호스피스완화의료 서비스로 환원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세정제 비치, 마스크 착용,발열 체크, 참석자 간격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치러졌다.

올려 0 내려 0
봉미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대구로 중증외상팀-서울시 소방항공대, ‘닥터헬기’급 소방헬기 운영 시연 (2020-05-11 15:50:1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