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9-18 20:25:38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뉴스홈 > 학회/의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통증 관련 다양한 주제, 전기자극치료에 큰 관심 몰려
등록날짜 [ 2019년09월01일 08시51분 ]

▲2019 전국한의학학술대회가 호남권역을 시작으로 3개월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전기자극 통증 치료기 호아타 요법에 큰 관심이 쏠렸다(사진: 호아타요법 시연을 받고 있는 회원들).

전국 한의사 최대의 학술 축제가 3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대한한의학회는 8월 25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2019 전국한의학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전국한의학학술대회는 호남권역을 시작으로 9월 29일 대전컨벤션센터 2층에서 중부권역, 10월 13일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 영남권역, 그리고 마지막 11월 17일 서울 COEX에서 수도권역으로 진행된다.

이번 호남권역 학술대회를 주관한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 강형원 회장은 “이번 호남권역 전국한의학학술대회에서는 일선 임상 진료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경정신과 질환의 진단 평가도구에 대한 소개 및 활용을 위해 5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저희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는 한의사 회원 여러분과 학술 교류를 충실히 하고, 학회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한의사회 김광겸 회장은 학술대회에 앞서 한의계에 대한 국민의 신뢰 강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회장은 “한의학의 근거 확보를 통해 한의학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잠재적 가능성과, 현대 과학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학문이라는 것을 국민에게 알리고 이를 통해 의식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선행돼야 한다”며, “권역별 전국한의학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들의 배움에 대한 열망들이 충분히 채워질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모두가 확실한 희망과 신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미래를 준비한다면 한의학은 반드시 세계의학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한의학이 일차 의료의 핵심’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역설했다.

최 회장은 “한의계는 일차 의료기관인 한의원이 97%를 차지할 정도로 진료현장의 최일선에서 국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며, “일차 의료기관에서 제약 없는 의료기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대의원 총회의 결의의 따라 의료기기 사용 확대를 위한 범 한의계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혈액검사 사용 운동 등을 통해 2019년이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대한한의학회가 주최한 이번 호남권역 학술대회는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를 중심으로 대한스포츠한의학회와 사상체질의학회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일차 의료에 있어 한의학의 중요성을 강조함은 물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기자극을 이용한 통증 치료에 대해 회원들의 큰 관심이 몰렸다.

이날 참석한 광주광역시한의사회 소속 회원은 “통증 치료는 한의사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하는 질병으로 그동안 다양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으며, 현재 전지 자극을 이용한 치료법은 가장 빠르고 확실한 요법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특히 최근 사용되는 호아타 요법은 기존의 전기자극과는 달리 진단, 치료, 그리고 재생까지 가능해 폭넓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전기자극 통증치료 전문회사 (주)호아타라이프 관계자는 “전국한의학학술대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호남권역뿐만 아니라 중부, 영남, 수도권까지 이어지는 학술대회를 통해 전기자극 통증 치료기를 최대한 많은 한의사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일차의료의 핵심에 있는 한의사가 본 치료기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2019 AIR symposium 성료 (2019-09-03 13:00:00)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여학생 수능 컨디션 조절 요령 발표 (2019-08-27 18:28:35)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