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5-25 13:53:11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뉴스홈 > 병ㆍ의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CHA MEDICAL & BIO GROUP DAY’ 성료
등록날짜 [ 2019년03월14일 10시49분 ]

차병원그룹은 13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2019 CHA MEDICAL & BIO GROUP DAY’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외 의료관광 유관업체와 기관 관계자들을 초청, 해외환자 유치 및 의료수출에 대한 경쟁력을 알리고 의료관광 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시너지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분당차병원, 강남차병원, 차움,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 차움 건진센터 삼성분원 등 차병원그룹 내 9개 기관을 비롯해 해외환자 유치기관 관계자 및 의료기관 코디네이터, 통역사, 기타 의료관광 관계자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한국국제의료협회, 경기도 국제의료협회, 성남시청 및 서울시 강남구청 의료관광협회 등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의료관광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했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차병원그룹이 진행해온 국내외 의료관광 성과 및 경쟁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먼저 해외 7개국 50개 병원에 이르는 차병원 글로벌 네트워크를 소개하고, 이어 차병원그룹의 4대 강점인 암 · 난임 · 여성건강 · 안티에이징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보다 나은 전략 및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차병원그룹과 함께한 우수 의료관광 에이전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서는 차병원그룹 9개 기관을 비롯해 호텔, 헬스케어, 면세점, 여행사, 컨시어즈업체 등 국내 유수의 의료관광 유관업체들이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상담 및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진행했다.

차병원그룹은 이 날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먼저 강남차병원은 14일 오후 아랍에미리트(UAE) TV 채널인 ‘알 아라비야’ 방송국을 통해 차병원의 우수한 난임치료 기술을 해외에 알릴 예정이며,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 또한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2019 메디컬 코리아’에 참석해 국내를 찾는 난임환자들을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차병원그룹은 여행 에이전시, 헬스케어 등 의료관광 전 분야에 걸친 밸류체인을 구축, 더 큰 시너지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차병원그룹은 미국 · 일본 · 호주에 이어 동남아시아 3개 국 40여개 클리닉을 보유한 ‘싱가포르 메디컬 그룹(SMG)’를 인수하는 등 의료수출 행보를 지속해왔는데, 이러한 해외 네트워크를 국내 의료관광 기관들과 함께 하면서 국내 의료관광 성과 또한 높일 예정이다.

차병원그룹 김동익 의료원장은 “2009년 첫 해 6만 명을 기록했던 의료관광객은 2017년 32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왔는데, 이러한 성장 뒤에는 민관 모두가 함께 협력해 경쟁력을 쌓아왔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K-의료의 성장을 더욱 가속시켜 드라마나 K-POP, 화장품에 이어 의료가 ‘제4한류’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봉미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사렛국제병원, 2019년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 실시 (2019-03-14 10:52:54)
이대서울병원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2019-03-14 10:48:00)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