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서울한방병원 ‘명품 한약 전시관’ 설치

특화 명품 한약의 효능과 구성성분 등 정보 제공
유화승 병원장, '우수 한약에 대한 올바른 이해 위해 설치'

봉미선 기자 승인 2021.07.26 15:50 의견 0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은 26일 병원 6층 로비에 '명품 한약 전시관'을 설치했다.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병원장 유화승)은 지난 26일 병원 6층 로비에 ‘명품 한약 전시관’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전시관에는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전문 교수진의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검증된 재료와 방법으로 구성된 특화 명품 한약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효능 및 효과, 구성성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교수팀들에 의해 여러 SCI급 국제학술지에 발표된 우수한 치료 효과가 입증된 면역력 증진의 명약인 공진단과 경옥환, 스트레스 개선 및 심신안정에 사용하는 우황청심원, 여성의학센터의 한방 다이어트약으로 알려진 경옥수, 척추재활신경센터의 관절질환 치료 약물인 근골단, 관절플러스, 동서암센터의 프리미엄 항암단, 면역단, 건칠고 등 다양한 항암약물에 대해서 실물 및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서울한방병원은 전시관 오픈과 함께 명품 한약 리플랫을 만들어 각 진료과별로 과학적으로 입증된 약물들에 대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다.

유화승 병원장은 “명품 한약 전시관 설치 및 리플랫을 통해 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우수한 한약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관련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